곽재혁의 부동산 나라
Korean  English 
Home
프로필
서비스전략
곽재혁의 부동산칼럼
주택매물검색
추천주택
최신 등록 주택
리버사이드 지역
랜초 쿠카몽가와 인근지역
코로나
라크라센타 인근
로스엔젤레스( 한인타운과 인근지역)
베버리힐스 인근
뉴포트 비치, 헌팅턴 비치
파운틴 밸리
알리소 비헤호 , 라데라 렌치, 렌초산타마가레타, 풋힐렌치
라구나 힐스, 라구나비치
레이크 포레스트
미션 비헤호
얼바인
오렌지
스텐톤
가든그로브
라하브라, 라하브라 하이츠
라미라다
플러튼
에나하임 힐스
에나하임
뷰에나파크
싸이프러스
Market Snapshot
Coldwell Banker Blog
미주 중앙일보
부동산 뉴스
학군정보
이웃정보
Home > 정보마당 > Market Sanpshot

Housing Perspective
2020-2021 주택시장 전망

경제 회복이 더딘 상황에서 주택시장은 드물게 밝은 부분입니다. 올 해 상반기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주택세일은 암울했던 2분기로부터 반등해 3분기에는 전분기대비 62.7%가 상승했습니다. 이는 10년 이상 동안 가장 높은 수준의 기존 단독주택 세일 숫자입니다. 9월의 계약체결 세일이 강한 모습을 유지했기 때문에 모멘텀은 올 해 마지막 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적극적인 주택바이어들이 기록적으로 낮은 이자율의 혜택을 보길 원하고 있어 2020년 하반기의 주택세일은 일 년 전에 비해 거의 두 자리의 상승을 기록하는 궤도에 올라 있습니다.

2021년 초반까지 COVID-19 백신 또는 치료법의 일반보급이 불투명하다고 가정한다면, 경제는 회복모드를 이어갈 것이고 이자율은 내년 대부분 동안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입니다. 우호적인 융자환경은 계속해서 주택시장에 보탬이 되고 경제상황이 나아질수록 주택수요를 더욱 진작할 것입니다. 공급부족 문제가 세일의 성장을 제한할 것이지만, 2021년의 캘리포니아 내 거래주택은 3.3%의 완만한 성장을 보일 것입니다.

2020년 하반기에 접어들어, 주택가격은 지금까지 강한 상승을 보여왔고 올 해 남은 기간동안 견고한 성장을 이어갈 것입니다. 구매력이 보다 좋아지는 시장 상황에서 공급은 더욱 줄어들고 경제 부진이 낮은 가격대 시장에 더 큰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등, 세일즈믹스는 높은 가격대 시장 쪽으로 치우쳐 2020년 마지막 분기의 중간가격은 오를 것입니다. 주택시장이 비수기에 접어들면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은 심해지지 않고, 4분기의 캘리포니아 주 전체 중간가격은 전년대비 상승하여 2020년의 새로운 연평균 기록에 도달할 전망입니다.

나아가 2021년에도 주택가격은 오를 것으로 예상되지만, 성장속도는 보다 완만해질 것입니다. 경제가 회복됨에 따라 세일즈믹스는 정상화되고, 모기지납부유예가 없어짐에 따라 차압매물이 증가하고, 원격근무정책이 보다 확산됨에 따라 보다 구매력이 있는 교외지역으로 주택수요가 몰리고, 최근 강제퇴거명령에 대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임대부동산의 세일이 증가하는 등의 모든 요인이 내년에 가격을 억제하고 주 전체 중간가격이 너무 빠르게 오르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COVID-19의 사후영향(lingering effect)과 사라지는 정부지원책도 가격을 끌어내리는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공급제한과 낮은 이자율이 계속 주택가격을 지지하는 상황에서 2021년의 주 전체 중간가격은 약간 정도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Recommended List
Buena Park
$449,900

방:2 / 욕실:2
Fullerton
$380,000

방:1 / 욕실:1
La Habra
$519,000

방:2 / 욕실:2
Fullerton
$339,900

방:1 / 욕실:1
Placentia
$689,000

방:3 / 욕실:3

 

Jason Kwak, License# 01740269, Realtor®
Coldwell Banker Best Realty
4130 W. Commonwealth Ave., Fullerton, California 92833
Copyright© Jason Kwak. All rights reserved.